반응형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후기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에서 맛있게 조개구이를 먹은 후기입니다. 가족과 함께 대천 여행을 하면서 저녁에는 회를 먹을까 하고 바닷가 식당으로 나왔어요. 그런데 바닷가에 나와서 회를 먹으려고 보니 전에 모두 횟집이던 식당들이 모두 조개구이집으로 바뀌었어요. 그 긴 바닷가 길 따라 수없이 많은 식당들이 하나도 빠짐없이 조개구이 식당으로 바뀐 게 정말 신기할 정도였습니다. 유행 따라서 조개구이 무한리필이나 조개구이 삼합 집으로 바뀐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아이도 동반하고 있어서 어디갈까 망설이고 있는데 한 식당에서 아이 먹을 것도 많고 무한리필 셀프바도 이용할 수 있다고 저희를 불렀습니다. 전에 대천에서 다른 곳에서 무한리필 조개구이를 먹은 적이 있는데 조개를 더 주지도 않았고 셀프바도 없었던 충격적인 기억이 있어서, 온 가족이 들어가기 전에 먼저 들어가서 확인해도 되냐고 했더니 흔쾌히 허락해 주셨습니다.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식당 앞에 걸어두신 현수막에 조개, 삼겹살, 쭈꾸미, 새우튀김, 돈가스, 소시지, 떡갈비, 새우, 닭꼬치, 모차렐라 치즈와 콘치즈, 파전이 적혀있었어요. 대천 해수욕장 앞은 워낙 일시적인 관광객들을 상대로 장사하는 곳이고, 눈속임하는 식당들도 있어서 아이랑 식구들 먹기 전에 눈으로 꼭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저 중에 반 정도만이라도 제대로 있으면 아이랑 먹기 불편함이 없겠다는 생각이었고, 특히 고기는 비계만 가득한, 먹지 못할 수준의 고기라면 들어가지 않을 생각이었습니다. 제가 들어가서 한 번 본다고 말씀드리기 전에도 이미 새우는 새로 튀겨주신다고 말했었고, 들어가서 보니 정말 편하게 이용 가능한 셀프바에 먹을만한 음식들이 많이 있어서 가족과 함께 들어갔습니다. 

혹시 대천에서 조개구이나 무한리필 셀프바를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안쪽에서 먼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식당 내부는 엄청나게 넓었고, 포장마차 같은 느낌도 나고, 또 동남아 느낌 나는 파라솔을 세워두셔서 휴양지 느낌도 조금은 났습니다. 반짝거리는 전구가 식당 내부에 가득차 있어서 관광지 특유의 신나는 기분도 느낄 수 있었어요.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메뉴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키조개와 새우, 고기가 들어있는 삼합, 무한리필 조개구이 두 가지가 메인 메뉴입니다. 무한리필 셀프바를 이용하시려면 무한리필 조개구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셀프바를 이용하면 조개 삼합처럼 삼겹살도 먹을 수 있으니 조개구이가 가성비가 더 좋게 느껴졌고, 셀프바에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좀 있어서 조개구이를 주문했습니다.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셀프바 구성

먼저 셀프로 부쳐먹을 수 있는 전이 있습니다. 즉석에서 전을 부쳐 먹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삼겹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쌈무도 있고, 쭈꾸미와 새우도 보입니다. 새우는 조개와 함께 구워서 먹었어요. 

 

 

열대과일은 리치와 캔에 들어있는 칵테일 과일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떡갈비와 소세지도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 이건 질 좋은 제품은 아닌 것 같아서 먹지 않았습니다. 고기, 새우, 조개 등 신선한 음식들이 많이 있어서 굳이 먹지 않아도 될 것 같아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돼지고기와 오리 훈제고기입니다. 두가지 다 아이가 잘 먹는 음식이라서 이것 보고 이 식당으로 들어왔어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돼지고기도 비계만 많거나 부스러기인 질 안 좋은 고기가 아니었어요. 가족들이 고기를 모두 맛있게 먹어서 셀프바에서 정말 많이 가져다 먹었습니다. 조개가 익을 때까지 오리 훈제 먼저 구워서 아이에게 밥과 함께 주었습니다. 

 

 

 

미역국도 있어서 편하게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접시에 편하게 새우와 고기, 오리고기 등을 마음껏 가져다 구워 먹었습니다. 그 전에 실망한 식당도 있었고, 관광지라서 정말 기대가 없이 들어와서 그런지 생각보다 너무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그밖에도 김치류, 쌈장, 콘 등도 준비되어 있어요. 모차렐라 치즈도 준비되어 있어서 콘과 함께 콘치즈도 마음껏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횟집에 가서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콘치즈가 양이 적어서 아이 주고 나면 어른들은 먹어보지도 못할 때가 많았는데 여기서는 그럴 걱정이 없었어요. 은박접시에 마음껏 담아 몇 번이고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샐러드바에서 준비하고 있는 동안 조개구이 준비를 해주셨습니다. 번개탄 위에서 조개를 굽고 왼쪽에 보이는 버너와 프라이팬에서 고기를 구웠어요.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조개는 이렇게 예쁘게 담아서 푸짐하게 가져다 주십니다. 그럼 직접 불위에 올려서 구워 먹으면 됩니다.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조개를 굽는 데 필요한 목장갑과 집게 등이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은박접시에 채소와 양념장이 들어있는데 그것도 함께 구워서 조개와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나머지 식구들은 열심히 조개를 굽고, 저는 고기를 구워서 먼저 배고픈 아이에게 먹였어요. 그리고 어른들끼리 식사를 시작했는데, 위에서 말한 것처럼 조개와 채소구이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회를 먹고 싶었는데 조개구이를 먹게 되어 아쉬웠는데, 너무 맛있게 먹다 보니 어느새 그런 생각이 사라졌어요. 

그리고 이건 함께 간 신랑이 알려준 꿀팁인데, 조개와 고기, 채소를 한번에 집어서 초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그게 어울리는 조합일까 싶어서 의심했는데, 한번 먹어보니 정말 맛있어서 계속 그렇게 먹었어요. 맛있는 음식에 맛있는 음식을 더하면 무조건 더 맛있어지는 진리의 원칙인가 봅니다. 그 조합이 너무 맛있어 자꾸 생각나서 몇 달이 지나도 다시 대천에 가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맛이에요. 다음에 다시 대천에 방문하게 되면 꼭 다시 이 식당에 방문하여 같은 조합으로 먹고 올 계획입니다. 

 

 

대천 조개구이 맛집 왕건 위치

대천 해수욕장 바로 앞 식당들 많은 곳 한가운데 쯤 위치하고 있습니다. 식당 바로 앞에 주차할 만한 곳도 있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